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관람시간09:00 ~ 18:00
  • 휴관일1월 1일, 설, 추석, 매주(월)

전시

관람안내

  • 평일(화~일)09:00~18:00
  • 휴관일1월1일,설,추석,
    매주(월)
  • 문의064-720-8000

중앙홀

국립제주박물관 – 제주특수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장애인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제주박물관 제주특수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장애인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은 지난 73() 오후 3시에 국립제주박물관 회의실에서 제주도 내 3개의 특수학교(제주 영지, 제주 영송, 서귀포 온성), 제주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제주도 내 장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부족함에 따라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접근성 향상을 돕는 전문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지역 내 특수학교와 대학교와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를 위하여 제주도 내 특수학교 교사 및 제주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자문회의를 진행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작하는데 상호협력하게 된다.

특히 장애 학생 교육운영과 관련한 정보의 교류, 예비 전문인력의 활용 등은 제주한라대학교와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다.

 

국립제주박물관에서는 올해 2학기부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개발된 장애 학생들이 다양한 감각으로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오감만족 제주야 놀자!>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장애, 비장애 학생이 서로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혼디모앙 놀자!>라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관련한 상세한 계획은 7월경에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상세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내 장애 학생들에게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국립제주박물관이 창작한 '국립제주박물관 – 제주특수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장애인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최종수정일 :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