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관람시간09:00 ~ 18:00
  • 휴관일1월 1일, 설, 추석, 매주(월)

전시

관람안내

  • 평일(화~일)09:00~18:00
  • 휴관일1월1일,설,추석,
    매주(월)
  • 문의064-720-8000

중앙홀

국토교통인재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교육제주문화 융성을 위한 화려한 만남

 - "국토교통인재개발원"과 "국립제주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김기석)과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성명)은 12월26일(목) 서귀포시 소재 국토교통인재개발원 회의실에서 ‘글로벌 핵심 인재 양성과 문화행사 상호 협력’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ㅇ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민을 위해 지금까지 추진해왔던 교육과 문화행사의 효과를 더욱 증대시키고, 새로운 교육사업을 개발하고 다양한 의제를 상호 협력과 공동작업을 통하여 발굴·추진하고자 마련되었다.

 ㅇ 앞으로 두 기관은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 공유와 우수강사 활용을 통하여 각 분야의 인지도 높은 명강사를 초빙함으로써 제주사회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창구가 되도록 할 것이며,

체험형 프로그램과 문화 행사의 협업으로 한층 더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제주 지역민의 정서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ㅇ 또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부처 간 협업과제 발굴 등 win-win 효과를 주문하고 있는 현 정부의 ‘정부 3.0 계획’에 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서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제주도내 타 기관에도 부처 간 협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ㅇ 한편,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국토교통부의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2012년 연말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중 최초로 제주도로 이전하였으며, 올해 초부터 제주도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연간 약 8천 여 명(연인원 35천명)의 교육생과 각계 각층의 전문 강사가 방문하고 있어,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제주의 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ㅇ 국립제주박물관은 2001년 6월 개관한 이래 제주 지역 문화유산의 보존과 발굴·전시·교육·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제주 지역의 문화 정체성을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려왔으며,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ㅇ 이러한 양 기관의 ‘화려한 만남’은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을 통한 제주문화 융성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의 활동이 기대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과 문환주 사무관(☎ 064-795-3742) 또는 국립제주박물관 학예연구실 한지윤(☎ 064-720-8105)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최종수정일 : 2022-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