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관람시간09:00 ~ 18:00
  • 휴관일1월 1일, 설, 추석, 매주(월)

전시

관람안내

  • 평일(화~일)09:00~18:00
  • 휴관일1월1일,설,추석,
    매주(월)
  • 문의064-720-8000

중앙홀

<b>『제12회 박물관 아카데미』수강생 모집</b>

 

<제12회 박물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박물관에서 세계 각국 섬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권상열)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12회 박물관 아카데미 - 세계의 섬을 찾아가다> 를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박물관 아카데미는 그동안 제주도 및 한반도를 비롯하여 세계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학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어 제주도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박물관 아카데미> 의 주제는 ‘세계의 섬을 찾아가다’이다. 운영 시기는 1학기의 경우 4월부터 5월까지, 2학기의 경우에는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총 11회의 강좌와 1회의 답사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강좌의 주제는 일본과의 영유권분쟁 지역인 독도와 함께 울릉도 ․ 대마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한편, 세계 각국 섬의 역사와 문화를 표류, 문학, 예술, 사상, 해양생물 등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따라서 국립제주박물관은 이번 강좌를 통해서 제주도민들에게 올바른 역사인식을 심어주고, 세계 각국의 섬문화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를 폭넓은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12회 박물관 아카데미> 의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1학기에는 ‘울릉도․ 독도, 대마도, 표류 그리고 오키나와와 탐라, 타이완의 역사, 소동파 그리고 중국의 하이난 섬, 러시아 사할린 섬과 한국인’의 주제가 중점적으로 다루어진다.

2학기에는 ‘하와이, 혁명과 예술의 섬 쿠바, 아일랜드, 진화의 섬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을 주제로 진행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가자들과 전문가가 함께 떠나는 ‘유적답사’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강좌는 각 주제별로 국내 최고 권위자들로 구성되었으며,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서 입체적이고 알찬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12회 박물관 아카데미> 의 개설과 함께 국립제주박물관 문화총서 12 - 세계의 섬을 찾아가다』 도 발간되어 수강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 강좌는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전년도 강좌 수료자는 『박물관 문화총서12』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1학기 수강신청 접수는 4월 3일(수)부터 4월17일(수)까지 선착순으로 280 명을 모집한다.

 

  

<제12회 박물관 아카데미 강좌 및 답사 운영모습>

 

[프로그램 예약 바로가기]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학예연구실 유경하(☎ 064-720-810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최종수정일 : 2022-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