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관람시간09:00 ~ 18:00
  • 휴관일1월 1일, 설, 추석, 매주(월)

전시

관람안내

  • 평일(화~일)09:00~18:00
  • 휴관일1월1일,설,추석,
    매주(월)
  • 문의064-720-8000

중앙홀

성인 대상[5기 전총문화 체험교실]운영-전각만들기 체험, 참가자 모집

 

성인 대상 <5기 전통문화 체험교실> 운영

- 전각(篆刻) 만들기 체험, 참가자 모집 -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권상열)은 일반 성인들의 문화향유 욕구와 우리 역사 ․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서 심화과정 중의 하나로 <전통문화 체험교실>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0년부터 ‘신사임당의 초충도 그리기’, ‘분청사기 만들기’, ‘세한도 그리기’, ‘칠보 등 전통공예품 만들기’를 주제로 운영되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문화재에 대한 감상과 이론, 제작실습에 이르기까지 전통문화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통문화 체험교실>은 상 ․ 하반기로 나뉘어 운영되며, 운영 시기는 상반기가 3월 ~ 5월에 하반기가 9월 ~ 11월까지 각 8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오는 3월 21일부터 운영되는 상반기 프로그램은‘옛사람들의 전각(篆刻)과 예도(藝道)’를 주제로 운영되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5기 전통문화 체험교실 -‘옛사람들의 전각(篆刻)과 예도(藝道)> 는 총 8주 과정으로‘전각이란 무엇인가?’, 인장용도의 이해 등 전각에 대한 <이론수업>, 전각제작을 위한 <서예실습수업>, 옛날 선조들의 예술성과 정신이 담신 고인(古印)의 <감상수업>, 참가자들이 직접 성명인(姓名印), 인감(印鑑), 아호정하기와 아호인(雅號印) 등을 제작해 보는 <전각실습수업>으로 진행된다.

한편, 상 ․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완성된 작품은 하반기 과정이 끝난 후 국립제주박물관에서 별도의 작품전도 가질 예정이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이번 <전통문화 체험교실>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성인들에게 문화재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고,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문화 체험교실>접수기간은 3월 12일(월)부터 3월20일(화)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국립제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http://jeju.museum.go.kr/) 또는 전화접수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의 보다 상세한 운영일정 및 내용은 국립제주박물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제주박물관 학예연구실 유경하  (☎ 064-720-810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최종수정일 : 2022-05-19